세계를 창조한 신인 당신, 당신을 도와 세계를 굴릴 사방신은?


1. 청룡 나재민 (양)

동쪽, 봄, 그리고 나무

날씨와 식물을 다스리는 푸른 미르, 나재민. 당신을 도와 역병이 퍼진 곳을 찾아가 생명력을 불어넣어주고, 가뭄이 오지 않게 대지를 적신다. 눈을 감고 나무에 손을 대어 나무와 소통하고 작은 씨눈이 발아하는 것도 하나하나 관장하는 온화한 신. 사방신 중 가장 온화하고 생명들을 가장 사랑한다구요!

그렇지만 호시탐탐 당신의 세계를 방해하는 적들에게 번개를 내리꽂기도. 땅 속의 씨앗을 모조리 죽여버리기도.


2. 백호 정재현 (음)

서쪽, 가을 그리고 금

하얀 호랑이 혹은 용. 둘을 절묘하게 섞은 듯한 모습.  강철보다 단단한 몸과 빠른 속도를 지녔다구요!  당신을 도와 날뛰는 금수들을 잠재워, 위풍당당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백호!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관장하기에 당연히 가장 사랑받는 사방신. 인간들을 도와 풍요로운 일년을 책임진다구..

쥐도 새도 모르게 적들을 이미 처리하고 온다. 가끔 너무 용맹해서 탈일 수도.


3. 주작 이동혁 (양)

남쪽, 여름 그리고 불

지혜롭고 자비로운,  날짐승들의 수장. 세상을 굽어보는 게 취미겠고. 아직 깨우치지 못 했거나, 우매한 인간들을 도와주는 주작 이동혁! 불타는 듯 한 붉은 깃털을 가졌으니 저 멀리서도 눈에 띈다구요! 당신을 도와 인간들을 보호하고 가르친다. 풀이 나고 강이 흐르는 남쪽으로 사람들을 이끌어 문명이 발전할 때까지 도울 준비가 되어있는 주작 동혁!

그렇지만 가끔 건조한 눈을 뜨고 사람을 태워버리기도 한다구.



4. 현무 김정우 (음) 

북쪽, 겨울 그리고 물

얼굴이 뱀 모양인 거북이. 온화하지만 음기가 매우 강한 편이다. 당연히 저승과 긴밀한 사이겠지. 사방신들 중 가장 베일에 싸인 것도 그 때문이겠고. 사람들은 가끔 김정우를 두려워하지만, 김정우 없이는 돌아가지 않는 게 이승이라구요! 모든 길 잃은 자들의 방위인 북쪽을 관장하니 당연히 모두가 김정우를 찾기도!!

거북이가 사람 손 물면 잘리는 거 알죠..? 게다가 독이 있는 차가운 거북이라면?




오타쿠

쓰나미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